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따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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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득실확인서란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자의 건강보험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

 

첫 번째 : 국민건강보험 접속  <-클릭

두 번째 : 로그인 

민간인증 사업자별로 제공하는 간평인증서나 은행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아서 로그인하는 게 제일 간단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간편인증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국민건강보험 로그인
국민건강보험 로그인

 

세 번째 :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메뉴 선택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매뉴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매뉴

 

네 번째 : 조회조건 선택

주민등록번호 표시여부

전체 / 직장가입자 / 지역가입자 / 가입자 전체

 

 

다섯 번째 : 조회 결과 확인

여섯 번째 : 조회 결과 출력 및 전송

1) 프린터 발급

프린터 발급 시 PDF로 자격득실확인서가 저장됩니다.

비밀번호는 생년월일입니다.

프린터발급 화면

2) 팩스전송

요청하는 곳(은행, 보험사 등)으로 바로 팩스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팩스 전송화면

3) 전자증명서

전자지갑을 갖고 계시다면 전자지갑으로 전송하여 필요할 때 쓰실 수 있습니다.

전자지갑 동의화면

추가 안내 사항

주민등록번호 또는 성명이 변경된 경우 이전자료는 확인되지 않으므로 가까운 지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여 관련정보가 악용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타인명의 도용과 같은 부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침해 또는 누설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의 일일 발급 횟수는 총 10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10회 초과 시 고객센터 또는 지사 방문을 통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전자증명서는 정부 전자문서지갑이 있는 경우에만 발급 가능합니다. 정부 전자문서지갑은 모바일앱(The건강보험, 정부 24, 네이버, 카카오톡 등)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발급한 전자증명서는 모바일앱(The건강보험, 정부24, 네이버, 카카오톡 등)의 정부 전자문서지갑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는데요 어렵지 않으시죠?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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